여성의 생리가 정상인 것은 며칠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여성의 생리가 정상인 것은 며칠

여성의 생리가 정상인 것은 며칠
생리가 정상인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춘기에 접어들면 점차적으로 생리가 시작되어 수십 년 동안 여성의 생리를 따르기 때문이다.
여성의 월경은 규칙적이고 올 때마다 일정 기간 지속되며, 처음 월경을 시작한 여자에게는 정상적인 월경 지속 시간이 가장 큰 관심사다. 그럼 여자 생리가 정상인 날은 며칠인가요? 바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여자의 월경은 정상일 경우
◆ 정상일 경우 여성의 월경은 보통 27일에 끝나며, 대부분의 여성은 35일간 지속되며, 정상 월경량은 2060ml이다. 월경은 여성의 주기적인 자궁출혈의 생리현상으로 난소의 주기적인 변화와 함께 나타나는 자궁내막의 주기적인 탈락과 출혈이며 규칙적인 월경의 출현은 생식기능 성숙의 중요한 지표이다. 일반적으로 월경 초경은 13세에서 14세 사이이며, 가임기 여성은 임신이 없으면 한 달에 한 번 월경을 해야 하며, 여성에 따라 식이, 일과 휴식, 정서, 환경 등의 여러 요인의 차이로 인해 월경 주기의 길이, 월경 기간의 길이, 월경량의 양, 월경 혈액의 색깔 등이 다릅니다.
◆ 따라서 월경 상황에 따라 자신의 몸에 질병이 있는지 여부를 미리 알 수 있어야 하며 이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
건강 추가지식 :
월경량이 적은 이유는 뭔가요
1. 고프로락틴혈증
동시에 폐경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 고프로락틴혈증은 대내외 환경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프로락틴, 폐경, 젖넘김, 무배란, 불임을 특징으로 하는 증후군을 말하다.
◆ 정상적인 프로락틴의 펄스 방출과 일주기 리듬은 유선 발달, 수유 및 난소 기능에 중요한 조절 역할을 하다.
2. 다낭성 난소 증후군
◆ 다낭성 난소는 부인과 내분비 질환으로 대부분 내분비 장애와 관련이 있다.
◆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너무 낮으면 자궁내막이 일정 두께로 증식할 수 없어 자궁내막이 너무 얇아지고 월경량이 적습니다.
배란장애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3. 자궁내막결핵
◆ 결핵균에 의한 자궁내막염이 대부분이며, 결핵균에 의한 여성의 생식기관 감염병은 먼저 나팔관을 침범한 후 점차 자궁내막, 난소에 침입하는 경우가 많다. 또 자궁내막결핵은 여성의 월경량이 적은 것 외에도 불임, 하복부 낙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이상 여성의 생리가 정상인 며칠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글은 여성의 생리가 정상인 것은 며칠 입니다. 이 글이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